카테고리 없음

health 5 ( 5 가 운동 부활법 _) 안내

baeksong 2020. 2. 24. 13:38


       5기 운동 부활법( Health 5) 안내


  우리 몸이 오장 육부로 나뉘어 있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우리 몸이 소우주란 논리도 우주가 5대양 6대주로 구성 되어 있다고 의학자들이 이구 동성으로 주장하고 있는 것을 앞세워 이를 대입 할 때 우리 몸은 묘한 상관 관계를 갖게 되는 것이다.


   옛 선인들은 1의 숫자는 하늘이고, 2의 숫자가 의미하는 것은 땅이요 3의 숫자를 인간으로 주장 한 것을 믿는 다면 과연 5라는 숫자의 의미는 무었일가를 의문시 아니 하는 수가 없는 것이다. 


   5라는 숫자는 다섯을 의미 하는데 우리 몸의 손가락이 다섯이요, 발 가학이 다섯이다


   왜 손가락과 발가락을 셋으로 하지 않고 다섯으로 창조 했을가 ?

구체적으로 우리가 볼 수 있는 얼굴의 구조를 다섯으로 나누어 볼 때  눈, 코, 귀, 입, 혀로 나누어 보았다..


   눈, 코, 귀, 입, 혀로   얼굴을 한 번 나누어  육안으로  한방의 이론을 결합 시켜 본다면 눈은 간(肝)에 해당되고, 코는 폐(肺)에 해당되고, 귀는 신장(腎)에 해당되며, 입은 위(胃)에 해당 된다면 혀는 심장(心)으로 구분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결론에 도달 한다. 


    간( 肝), 심(心), 비(脾), 폐(肺) 신(腎)으로 5라는 숫자로 몸을 다섯으로 나누어 봤다.  이를 천기로써 우리 몸에 배당된다고 믿기 바란다, . 그래서 동양 에서는 오행이란 논리를 신체에 해당 시켜 상생과 상극의 원리로 건강과 불 건강을 논하게 되는 것이다.


    간은 목(木)에 해당되고 심은 화(火)로 비는 위(土)로   폐는 금(金),   신은 수(水)로 누뉘는 것은 익히 들어온 사실이다.


   목(木) 이 활활 타게 되면 불(火)을 이루어 불을 밝힌 후에 땅이 되는 토(土)에 재(金) 로 남으며 재인 폐가 다시 수(水)로 된다는 오행의 상생 원리를 적용 할 때 마지막 수(水)가 즉 물이 목(木)인 나무를 살릴 수 있는 오행으로 순환 되느 것을 인정 한다면  간(木)은 심(火)을 상생하려는 의미가 숨어 있고  신(水)는 심(火)를 상극하는 의미가 있음을 살필 수 있는 것이다. 물이 불을 끈다는 사실이 여기 숨어 있는 것이다.


   이것이 익히 우리가 배원 온 한방 원리인 것이다.

손가락과 발가락이 다섯이란 수의 의미는 또 무었일가. 

 6손과 6족은 건강한 사람의 몸매의 구조가 아니라 특이한 몸의 구조 탄생이어서 손가락을 몸매에 해당하게 될 대 혼란을 초래하게 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오기 운동 부활에서 , 5라는 숫자는 오행과도 일치하게 오묘한 진리를 포함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면서 저자는 이 명칭을 알기 쉽게 Health 5라 이름 지은 것이다.


   나는 5기를 다섯 기로 표현 하고 5기가 인체에서 서로 맛물릴 때 건강한 삶이 지속 된다는 것을 익히 깨닫게 된 동기가 있었다, 


    인간은 유아기에서 청소년 기로 넘어가고 성년기를 지나면 노년기로 넘어가는 철칙하에 인생이 설계되어 있는데 말년에 까지 우리는 깨닫지 못하고 몸이 있으니 그냥 살아 간다는 일념으로 일생을 살아 가고 있음을 흔히 보아 왔던 일이다.


   죽음은 산자이서 즉 살아 있던 모습에서 영원한 죽음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인데 그리스도 신앙으로 평가 한다면 부활이란 표현을 빌어 쓰자면 죽음은 그냥 죽음으로 끝나기에 앞서 다시 살아나는 부활이있다고 믿는 다면 이를 인체 건강 비법으로 활용해 보자는 뜻이 나의 Health 5 이론 인 것이다.


   살아 있어도 산것 같이 활용을 못하는 내재된 5기를 다시 한번 활용 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우리 몸은 다시 한번 활기를 띠게 되는 것이 된다고 나는 확실히 믿는 것이다.


   백송이 오랜 동안 숙고 끝에 다섯 손가락에서 엄지(1)를 두(頭)와 심(心)으로 보았고, 검지(2)를 목(傾)과 폐(肺)로 나누었고, 중지(3)를 신(身)과 위(胃)로 살폈고, 4째 손가락 약지(4)를 다리(足)와 간(肝)으로 배당하고 소지(5)를 팔(手 )과 신(腎)으로 나누어 보니 오장 욱부가 잘 나뉘는 것으로 사람의 몸의 구성 원리와 일체되는 것에 이른 것이다.


   그러면 다섯 손가락은 몸의 어느 부분에 해당 되는 가를 구체적으로 다시 나눈다면 엄지를 머리(腦)로 보게 되었고 검지는 목(頸)으로 살폈고 중지를 몸(身體)으로 4째 손가락을 발(足)로 약지를 손(手) 으로 배당 해 보았다. 


    이러한 분류는 유태우 수지침과의 분류와는 아주 다른 것이다. 

 1, 2 3, 4, 5의 순서를 두부, 경부, 척추, 다리. 팔로 다시 말해서 머리, 목, 몸, 다리, 팔로 나누어 보니 문제가 쉽게 해결 되었다.


   약국 경영 40여년간의 경영에서 30여년간을 한국의 전래되어 내려오는 한국 약손 원리(약손 대가 이동현) 를 터득 한 후 이를 인체에 배당 되게 나누어 보고 실행에 옮겼을 때 놀라운 비법 아닌 묘법이 눈 앞에 전개 되었고 이를 5기 부활법으로 탄생 시키게 된 것이다.


   죽은 근육을 살릴 수 있는 이 부활 방법을 깨달아 실행하는 것을 믿고 따른 다면 즉 5기 부활법을 믿고 따른 다면 몸 안에 숨겨져 있는 천기를 누설 시키는 결과가 되어 망셜여 졌으나 이를 공개하여 실험을 더욱 세차게 밀고 나아가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 하고 픈 마음 뿐이다.


동줄의 활용  그림 1


인체를 5등분한다. 그림 2은 나중에 소개 하겠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