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인 10인이 있으면 ?
소돔성에서 의인 10명을 찾으시면 어찌하시렵니끼?“
( 창세기 88; 32)
성경은구약과 신약으로 나누어 지금까지 우리에게 읽혀져 왔는데이스라엘 전반에 걸친 지역과 약사성 인물이 소개되어 있으며 특히 신약을 살펴보면 뚜렷한 인물이 예수였으며 이 분의 말씀 속에 진리가 숨어 있음을 알게 되어 있다.
그럼 진리란 무었일가. 쉽게 말해 진리는 의로움이다라고 단언 지울 수 있다.
의로움이란 또 무었일가. 쉽게 풀이 한다면 착함이리라.
착한 사람 10명만 있다하여도 이 지구는 멸망당하지 않는다는 말씀이 구약의 창세기에서 분명이 예시하고 있는 것이다.
창세기를 자세히 분석해 보면 그 때 4천년 전 아부라함이 살고 있을 때 소돔과 고모라성의 사람들이 극도로 음탕한 생활에 빠져 하느님이 보시기에도 멸망의 직전 세상으로 여겨졌던 것이다.
이 때 아브라함은 하느님의 의도를 파악하고 하느님께 애원했다.
“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망시키려 하십니까...의인 50명만 있으면....45명을 찾게 되면.. 40인을 찾을 수 있다면... 30인을 찾으면... 20인 까지라도 찾으면...” 이러다가 마지막으로 “ 의인 10인을 찾으면 어찌히시렵니까?” 하고 설마 의인 10인이야 있겠지 생각했는데 “ 10인만 있어도 망하지 않겠다”하시는 하느님의 말씀을 듣고 아브라함은 입을 다물었다,
오늘날 이 세상에서도 의인 10명을 찾기 힘들다는 말이 되겠다.
극소수의 의인 때문에 악한 도시가, 악한 나라가, 악한 세상이 멸망 당하지 않는 진리를 우리는 여기서 배운다.
1919년 3.1 운동을 일으킨 일제 탄합의 시기를 상기 해보라..
1950년 6.25 북쪽의 도발 위기를 생각헤 보아도...
우리나라가 멸망 당하지 않는 원인은 우리나라에 의인 10명이 살고 있기 때문이다.
21세기 지금의 현실에도 이것이 적합한 이유라한다면 한국은 망하지 않고 유지한다고 믿자.
사기꾼 , 모리배, 협잡꾼. 고급 깡패, 거짓 정치인들의 현재의 삶이 호화롭다 하여도 이는 부러운 것이 못된다.
하루를 살아도 떳떳히 살아야지 라고 우리 자녀들에게 익히 알려주자.
성경에서 소돔과 고모라는 유황불에 멸망 당 했다.
북쪽에 백두산이 용암을 분출하는 자연 폭팔을 방지 하기 위하여서라도 우리 모두 아브라함의 기도를 상기하자.
의인 10명의 기도는 끊임 없어야하고 북쪽 우리 동포를 위한 구원의 역사가 이 땅에도 이루어 지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