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부
"벤팅 박사는 에시악 의 긍정적인 결과를 믿었다"
내가 북온타리오에 있는 프로비던스 자매 병원에서 수 간호사으로 일 할때, 내 간호사 중 한 분이 한 노부인을 목욕을 시키는데 유방하나가 상처만 남아있는데 보여 여쭤 봤다.
그 부인은 수년전 영국에서 북온타리오 개척지로 금광을 찾고 있는 남편과 합세하러 왔다.
암이 생겼는데 한 토인이 어떤 생약들로 차를 만들어 마시는 법을 가르켜 줬다. 이렇게 일년 이상을 해서 유방이 완치되어, 그녀의 나이가 거의 80세인데, 재발하지 않았다.
나는 아주 관심이 많아서 그 생약 이름을 적어 두었다. 그 당시, 암이 환자에게서 발견되면 의사는 손을 들고 만다는 것을 알고 있는 터라, 만일 나 한테 암이 생긴 다면, 내가 그 처방을 써보겠다는 생각이었다.
한 일년 후, 내가 잘 아는 은퇴하신 노의사 한분을 방문하고 정원을 같이 걸으면서, 그는 지팡이로 잡초를 캐면서, 나한테 이렇게 말했다:
" 케이시 간호사, 만일 세상 사람들이 이것을 사용하거나 복용 한다면, 세상에 암이 거의 없어질 것이야." 나중에 알았지만 이것은 M 부인이 말해준 그 생약 중의 하나였다.
한참 지나서, 엄마의 유일한 여 동생이 수술을 했는데, 그 이모가 위암이 간까지 침범 한것을 의사가 발견 했다는 말을 들었다.
잘해야 6 개월 밖에 못산다고. 나는 서둘러 이모와 그 의사, 토론토의 알.오.피셔 박사, 내가 잘알고, ( 내가 여러번 그의 환자를 돌본적이있다) 한테 가서 생약 차 이야기를 했고, 그가 지켜 보는 동안 그 생약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허락 해달라고 했다.
의사가 동의했고, 결과에 감동을 해서, 다른 절망적인 환자들을 돌보도록 해주었다.(그런데, 이모는 내 치료를 받은 후 21년을 살았다.)
딴 의사들이 피셔박사의 얘기를 듣고, 모든 의학적인 방법을 다 써 보고도 실패한 환자들을 내가 치료하도록 부탁했다. 그들도 결과에 감명을 받았다,
그래서, 모두들이 모아, 노인 한분이 암으로 얼굴이 잠식됐고, 출혈이 심해서 열흘을 못 넘길거라는 판단이 나왔는데, 내가 치료하게 했다. 내 치료를 받자, 출혈이 멎었고, 얼굴이 완치되어 6개월을 살았다.
이 의사들은 자기들 눈으로 직접 본 것에 힘을 얻어, 그 중 8명이 오타와에있는 국립 건강복지부에 내가 발견한 것을 독자적으로 연구 할 수 있도록 설비를 제공하도록 요청하는 청원서에 서명을 했다.
1926년, 10월 27일 자, 청원서는 다음과 같다.
귀하:
여기 서명한 우리는, 간호사 알.엠. 케이시의 암치료는 무해하고 , 통증을 완화
시키고, 크기가 줄고, 절망적인 환자의 생명을 연장 한다고 믿는다.
우리가 아는 한, 의학적, 외과적 모든 치료방식을 시도해서 효과를 얻지 못하기
전에 그녀에게 환자를 보낸 적이 없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말기 환자
들에게서 괄목할만한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다.
우리는 그녀의 일을 증명 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넓은 방식으로 주어지도록 바란다.
우리가 아는 한 그녀는 무료로 환자들을 치료해 왔고, 지난 2년 동안 이일을 계속했다.
서명:
알.엔 피셔, 알.에이. 브라이, 이.티.호이지, 체스. 에이치. 헤어, 에스. 모어, 에치. 티. 윌리엄스, 제이. 씨. 로보트, 제이.에이. 마키니스(의사).
반면, 피셔박사는 단백질을 제거 한다음, 생약을 주사 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켜 주었다.
부작용 없이, 단백질을 제거한 후, 생약주사로 암의 발육을 직접 감소 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하기까지는 거의 2 년이 경과했다.
그러나, 주사는 할수 없지만, 악성 암 때문에 생긴 파괴된 조직과 감염증을 제거하기 위해서, 주사로 악성 암세포를 파괴하고, 경구용 약제로 피를 정화하므로써,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건강 복지부는 오타와의 두 의사가 보낸, 나를 체포하라는 청원서를 받았으나, 내가 토론토에서 가장 저명한 의사 9인과 같이 일을하고 있고, 그들의 의견을 들은 다음에, 나를 체포하지 않았다.
실은, 의사 중 한분 (W.C. Arnold 박사)은 관심이 많아 내가 크리스티가 병원 실험실에서 노리치박사와 록히드박사와 쥐에대한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주선해 주셨다.
이들 쥐는 라우스 육종으로 접종됐다. 나는 이들 쥐를 52일 동안 생존케 했는데 이는 어느 누구 보다도 장 시간 살릴 수 있었다.
그후 나는 딴 두 의사와 함께 일련의 실험을 통해서, 쥐를 72일까지 살렸다.
그런 다음 나는 프레드릭 벤팅 박사(인슈린 으로 유명한)와 면담 약속을 했다.
나의 실험기록을 읽어 본 후, 그는 안면암환자의 사진을 검사했다. 그리고 "케시양, 당신이 암을 완치했다고는 말 할 수 없지만, 세계의 어느 누구 보다도 더 유익한 암 치료 방법을 증명할 증거를 가지고 있다" 라고 말했다.
그는 토론토대학에 더 심도 높은 연구를 위해 설비이용 신청서를 제출하라고 권했다
그는 벤팅 학원을 나와 같이 공용해서 연구를 계속하도록 제안도 했다. 그러나, 대학에 신청서를 제출 할려면, 내 처방을 그들에게 주어야 했다.
그러면 내 처방을 받고, 그들이 내 신청서를 기각 할 수도 있었다. 그래서 나는 누구의 도움도 없이, 도움이 필요는 했다,
치료의 장점만으로 증명하겠다고 결정을 내렸다. 벤팅박사는 내 결정을 수락했다.
5부 끔